안녕하세요!
로그인/회원가입하고 격차의 다양한 혜택을 이용해 보세요.
{DOCUMENT_ROOT}/data/review/1673617370/19195/1736242322_01.jpg
리뷰
목수톱스타

5

이 강의 말고도 훌륭한 강의는 차고 넘칩니다.....
.
.
.
하지만 수강생이 진정으로 잘 되길 바라는 진심이 느껴지는 강의는 이 강의가 유일합니다.

강의 내용도 미친 듯이 압도적이지만 카페나 오프 채팅에서 알려주는 멘토링과 컨설팅이 지속적인 성장의 원동력이 됩니다. (1:1 코칭권은 거의 사기급입니다. 한 장에 10만원 이라고 해도 살 가치가 있는 코칭권을 6장이나 줍니다. 전 6장 다 쓰고 추가 구매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료 강의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 중에 가장 큰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저도 똑같이 망설였던 이유입니다. "유튜브 보면 다 나와 있는데 뭐 특별한 게 있겠어?" "굳이 돈까지 내고 봐야 돼?" 라는 의심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5000편의 영상을 보면서 30동안 배울 내용을 일류 강사가 1일 만에 배울 수 있게 큐레이션 해주는 것만으로도 그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영상은 단순한 큐레이션 그 이상입니다. 추상적이고, 모호한 내용이 없습니다. 구구단 외울 정도의 지능이면 이해를 안 할 수 없게 설명하고, 그 내용이 핵심적이며 결정적입니다.

저는 이 강의와 김머신에게 어떤 이해관계도 없습니다. 그냥 수강생일 뿐입니다. 그럼에도 이 리뷰를 보고 강의를 구매하기로 결정하시는 분이 분명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에게 욕먹지 않기 위해서 솔직하고 양심적으로 작성했습니다.

P.S "이렇게 좋은 강의 홍보하면 나한테는 경쟁자가 생기는 건데 뭣하러 좋게 리뷰를 남겨?" 라고 끝까지 의심하는 분들에게 그 이유를 말하자면, 이건 그냥 인간적인 감사의 표현입니다. 제가 잘 되길 바라는 만큼 나 또한 이 강의와 김머신이라는 사람이 잘 되길 바라는 마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